본문 바로가기
꿀팁

쿠팡이츠 서버 장애 - 고객센터 먹통, 어쩌란 말인가?

by 내일은주식왕 2022. 4. 24.
728x90
반응형

돈까스를 시켰다. 25분 도착 예상. 약 1 시간이 지나도 오지 않는 음식. 쿠팡이츠 앱을 켰다. 배달 지연 40분. 그럴수 있지… 그런데 갑자기 주문 상태가 배달 완료로 전환됐다. 뭐지? 이제야 알게된 사실이지만, 쿠팡 이츠에서는 매장으로 직접 전화를 연결할 방법이 없다. 고객센터로 연결. 통화 중. 뭐지? 갑자기 이 불길한 느낌은. 정 안되면 주문이라도 취소하자. 다른곳에 주문을 하면된다. 그런데 주문을 취소할 방법이 없다. 단 한가지 방법은 고객센터에 연결해 매장에 조리상태를 확인하고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 20분째 계속 통화 중이다. 갑자기 끌어 오르는 분노. 일단 배달 완료로 배달 상태가 전환됐기 때문에, 매장에 리뷰를 남길수 있었다. 주문 취소를 원하는 마음에 리뷰를 남겼다. 그리고 일단은 주문이 환불이 안되서 차가운 돈까스를 나중에 받게되는 최악의 상황을 감안하고, 밖에나가 점심을 사 먹었다. 주문한 시간은 오후 12시, 지금은 오후 4시 40분. 돈까스는 다행히 안와 있었고, 여전히 고객센터는 전화를 안받는다. 그새 뉴스에 쿠팡이츠 주문 장애 기사가 떴다. 시스템 오류로, 업장, 배달 라이더, 손님 모두가 피해자가 된 듯 보인다. 기사와는 다르게 3시간이 지나서도 여전히 복구는 안됐고 고객센터는 연결이 되지 않는다. 앱에 고객센터 이메일 주소가 있어서 그리로 환불요청을 넣었다. 결과를 기다려 봐야겠다. 일요일 점심을 망친 쿠팡이츠. 주주의 마음으로 배달의 민족보다 쿠팡이츠를 애용해줬는데, 이번에 실망이 크다.

반응형

댓글